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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에는 집 근처 마트나 대형마트에 가서 실물로 보고 장을 봤었는데, 요즘은 온라인 장보기를 많이 합니다.
처음에는 ‘모름지기 내 입에 들어가는 건 직접 보고 골라서 사야지! 그리고 엄마랑 장보러가서 과자 하나 슬쩍 사오는 게 최고!!’라는 생각에 온라인 장보기에 대해 긴가민가 했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한 두 번 온라인 배달을 해보니 이것보다 편한 게 없어요ㅎㅎ
코로나를 기점으로 온라인 장보기가 어마어마하게 늘었는대요. 여러 유통업계들이 계속해서 경쟁 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환불 마케팅’으로 뜨겁더라구요!
GS리테일의 GS프레시몰은 고객이 구매한 식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판단하면 실제 구매 가격에 10%를 더해 110%를 환불해 주는 서비스를 진행 중입니다.
배송일 기준 2일 안에 홈페이지 '신선특별시 환불' 메뉴에 상품 사진을 올리면,
구매 가격의 100%는 고객이 사용한 결제 수단으로 환불하고
추가 10%는 GS프레시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준다고 해요
쿠팡트래블의 전날 취소에도 100%환불 마케팅을 포스팅하면서도 느꼈지만 역시 자본력이 최고임을 느껴요.. 그만큼 상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는 것이겠지만 ‘추가 10%’까지 적립해주는 부분은 대기업이기에 가능한 게 아닐까요?!
2022.07.20 - [재테크] - 쿠팡, 펜션 숙박 하루 전 취소해도 100% 환불 + 업주에게도 판매예정 금액 보장
하림은 맛이 없으면 100% 환불해주는 미식 보장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The미식몰 사이트에서 더 미식 밥 24개입 세트(1박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인기 즉석밥 체험팩을 무료로 증정해 맛이 없거나 만족하지 못하면 환불해주는 방식이에요.
롯데온도 '초신선 보장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롯데온에서 판매하는 롯데마트의 여름철 식품 신선도와 품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상품을 회수하지 않고 바로 환불해준다고 해요.
SSG닷컴의 경우, 최근 ‘신선식품 품질보증제도’ 적용 지역을 수도권에서 전국으로 확대했어요. 소비자가 온라인 장보기를 통해 구입한 신선식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조건을 따지지 않고 교환 및 환불해줍니다.
https://www.fnnews.com/news/202207111655333772
물가도 기름값도 빵값도 쑥쑥 오르고,, 정말 제 월급 빼고 다 오르는 중에
이런 서비스들이 존재한다니 놓치면 아까운 정보아니겠습니까!!
삶과 관련된 내용들을 정리해보니 유익하고 좋네요!
앞으로도 이렇게 생활 경제 이슈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는 결심이 생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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